반응형

2022년 새해에도 역시나 인생은 단 하나도 생각대로 흘러가지 않았다

첫째로 지난주까지만해도 뼈를묻을것만 같았던 프로젝트를 내손으로 때려치게 되었다

이유는 말하자면 길고도 긴데 간단히 말하면 ㅈㄴ빡쳐서

일단 매니지먼트랑 새팀리더 사이에 돈관련 비리들
그것과 관련해서 매니지먼트에 잘보이고 싶어하는 새팀리더로 인해 일강도가 갑자기 높아지면서 더러운꼴 안보고 싶던 우리는
돈만보고 일만 하자는 마음으로 눈귀닫고 일만 하고있었는데

어느날 아무것도 할줄 모르는 슈바 와이프가 채용되더니 새팀리더의 사촌 조카 형 사촌의아들까지 이게 일터인지 명절 가'족' 모임인지 분간이 안가게 되고
사이트 굴러가는 꼬라지를 보고있자니
여기서는 더 내가 성장할것도 얻을것도 없겠다 싶고
돈하나 보고 하기엔 스트레스때문에 돈써보지고 못하고 단명할거같아 깔끔하게 ㅈ같아서 그만둔다고 질러주고 나왔다 슈바는 휴가때 좀더 생각해보라느니 했지만 이미 90프로 때려치는걸로 맘굳힌거라..

와츠아저씨랑 퍼스나와서 한국식당에서 참이슬한병까면서
인생얘기좀 하고 조언도 듣고 아저씨는 그래도 돈생각하고 돌아가라고 날 설득하셨지만

사실 5달중 첫스윙을 뺀 나머지 모든스윙을 때려칠까를 진지하게 고민했던차라 아니라고 다른곳 찾겠다고 고집을 부렸다

와츠아저씨회사에 파워스테이션 로지스틱쪽 일이 있는데 거기 말씀해주신대서 일단 그것도 하나 옵션으로 기다리고있고


같이 일하던 옆회사 QA 매티 아저씨도 연락이 오셔서 자기회사에 사람 구하는지 물어보고 말해주겠다고 하셨다

매티아저씨는 옆회사에서 파견온 우리랑 같이 일하던 인스펙터 아저씨셨는데 그래서 우리사이트의 온갖 더러운꼴들과 비리를 잘 아셨고 그래서 우릴 참 많이 챙겨주셨던 고마운분이다

고마운 아저씨들이 자기회사에 물어봐주신다고 하시긴했지만 막연히 누가 잡 물어다주길 기다리기만 할순 없는 노릇

플라이인 하루전날 에이전시와 매니저에게 전화를해서 그만둔다고 확정을 짓고 한순간에 뭐하나 정해진것 없는 날백수가 되어서 다시 구직을 하려고 seek에 여기저기 이력서를 넣고있는데


지금 사는 에어비앤비 집주인 아주머니인 수지아주머니가
오늘 옆방 들어오는 아저씨가 마이닝 비지니스하는 사장님인데 혹시모르니 일할것이 있는지 한번 물어보라고 하셨다

오후쯤 똑똑 누가 우리방에 노크를 해서 나가보니 수지아줌마와 한 멀끔한정장에 빗자루수염을 한 아저씨가 서 계셨다

이 아저씨는 말도 아주 빠르고 누가봐도 나 사업가요 하는 인상을 풍겼는데 18년동안 마이닝회사를 운영하신 사장님이시고 마가렛리버에 살지만 가끔 회사 때문에 이 집에서 단기로 머문다고 하셨다

우리에게 정말 빠르게 이것저것 물어보고 무슨일을 했는지 물어보더니
하시는 말씀이 진짜 말도안되는데 이 아저씨가 우리가 하던 파이프라인 프로젝트의 계약을 2주전에 따신것........

....이게 이렇게된다고....??

제이슨아저씨가 회사주소와 자기 전화번호를 주고 내일 회사로 한번 찾아오라고 하고는 바쁘신지 또 누구랑 전화를 하러 가셨다

수지아줌마 말로는 비지니스때문에 맨날 전화를 끼고 사신다고

그래서 오늘 점심쯤 방문한 회사에서 들은건
진짜 너무 신기하게도 정말로 우리가 하던 포트헤들랜드에 위치한 FMG사이트이고 파이프도 우리가 로딩하던 파이버글래스 파이프였다

이 아저씨는 파이버글래스를 다룰줄 아는 오퍼레이터가 필요했고,
정~말 우연히도 옆방사는 우리가 이 프로젝트 로딩업 모든 프로세스를 다 알고 있는 경력자 오퍼레이터였던것 (애초에 더럽게 거지같은 플랜으로 2시간걸리던 로딩업 시스템을 30분컷으로 우리가 다뜯어 고쳐줬으니 우리보다 잘 아는사람이 없다)


이게 말이 되냐고 ㅋㅋㅋㅋㅋㅋㅋ
에어비앤비 옆방아저씨가 사장이고
마침 새 계약따낸일이 우리하던일이고
마침 그날 우리가 일을 때려쳤고?

솔직히 블로그 글쓰는 지금도 어이가 없는데
암튼 그래서 오늘 회사가서 HR레이디분이랑 인터뷰하고
티켓이며 서류를 싹 넘겨드리고
목요일에 프로젝트 회의후에 자세한 일정 알려준다고 하고 대기중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생이런맛이지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고 때려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손에쥔걸 놓아야 새로운걸 잡는다

사실 알고보니 FMG가 전회사랑 계약 파기하고
이 제이슨아저씨네 회사랑 재계약한거였음 좋겠닼ㅋㅋㅋ
그럼 리벤지 매치 시작일텐뎅 ㅎㅎ
뭐가되었건 1달뒤에 난 어느 프로젝트에서 무슨일을 하고있을지 참 기대가된다 ㅋㅋ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