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유튜브나 각종sns에 일주일에 주급 몇천불 벌었다
워홀가서 1억벌었다 등등 자극적인 소재의 컨텐츠들이
많은데 어김없이 댓글을 보면 이런글이 있어


이런 영상믿고 호주워홀오시면 완전 사기당하는거에요
현실이랑 완전 달라요
이런사람들은 운이좋은거에요 보통워홀러들은 안그래요

얼마전에 해X원X대인가 유학원에서하는
유튜브 영상중에도
워홀 돈에관한 영상이 있었는데 대충 내용이

'요즘 자극적인 영상이 많은데 현실아님
내가 진짜 현실 알려줌 내 영상이 진짜임
일단 워홀가서 돈 못벌음 자기 워홀갔을때 완전 돈 하나도
못모음 이게 현실임
내가 본 워홀간 학생중에 젤많이 모은 사람이 3만불이었음
근데 투잡쓰리잡하느라 피골이 상접하고 여행도 못갔다'

이말할때 여성게스트 깔깔웃고 ㅋㅋ 뭐하는건짘ㅋ

내가 하도 뭣도모르는 얘기만 하길래
댓글로 이런저런 정보나 잡들 얘기썼더니
댓삭한듯하네..ㅋ

주변지인중에 워홀다녀온 사람들이 주천벌기도 힘들다고 한다고?
나도 그랬어 내가 첨 워홀계획할때 내주변에 워홀다녀온애들 몇명 물어봤는데 한명은
주에 700~800불 벌었고
다른한명은 투잡해서 월4000 정도 벌었다고 했어
그럼 이사람들은 한국가면 뭐라고 할거같아?
워홀? 돈은 못벌어 좋은경험이지
이런얘기를 하겠지

각자 자기의 경험이 전부라고 믿는 장님 코끼리 만지는 얘기 하고 있는거지

뭐 사실 나도 가끔 다른사람들 유튜브 보면
이사람 비약심하네 싶은것도 봐
몇달간 8000불번걸 800만원이라고 한다던가
(환율 800이니 640만인데 거기다 세금제하면..)
세전세후 명시안해놓고 막연히 어그로성 금액으로
하거나 농장같은경우에 어떤유튜버분이 연봉9000
이러면서 시즌잡이라 꾸준히 나오는 돈이 아니고 2주간
저정도 시급이 나온건데도
마치 꾸준히 저돈을 번것처럼 쓴다던가

나도 한국에있을당시는 못걸러냈을 교묘한
사실을 바탕으로 구라인듯 구라아닌 구라들을 치는경우는
많이봐

그래서 난 최대한 정확한 금액 세후세전 시프트 로스터 시급등등 명시하려고해
그래야 사람들이 진짜인지 아닌지 알 수 있으니까


암튼 이얘길 왜하냐면
돈목적으로 오는사람들한테 내 소득이나 잡정보나
뭐 이런저런 도움되는 얘기를 하면
꼭 환상갖지말라고 하는 사람이 있다했지
근데 난 어이없는거지 이게 왜 환상이야 누군가 하고있으면
그건 현실아니야??
난 좀 어이없는게 못벌고 못즐기고 고생해야 현실이고
잘벌고 넉넉하고 풍족하게 여행다니고 여유로운건
환상인건가
아니 어느누가 나는 워홀때 고생하다 가겠어 하냐고
처음올때 난 여행도많이하고 돈도많이벌고 친구도 많이 사귀고 가야지! 이러잖아

그리고 그게 가능하잖아

물~론 워홀러 만명이라치면
그중 한 100명정도만 이정도 돈을 벌겠지
나머지 사람들이 정보부족에 몰라서 못했다치면
그럼 초등학생한테 얘야 세상 99프로 사람들이
의사 변호사 연예인이 될 수 없으니
꿈도꾸지 말아라 할꺼냐구
목표가 에베레스트여야 백두산이라도 올라갈 수 있는거 잖아

헛바람 넣는건 잘못된거 맞아
그게 사실이 아닌 정보로 어그로끄는거라면,

노력안하고 준비없이 오면 못하는것도 맞아
그러니깐 영어공부 해서 오라고 강조를하는거고

대충 와서 다 저렇겠지 호주는 다 저정도 벌겠지?
생각하면 아니야
많은 워홀러들이 몰라서 주 천불도 못벌어
오죽하면 주천벌면 많이버는거다 이런식으로
주에 천불이 기준이 되었겠어

근데 너가 만약에 워홀 돈목적으로 오는거잖아?
그럼 주천으로 되겠어? 최소 2000은 벌고싶은거아냐?
그러면 남들보다 준비해야지
영어 미리 해서와야지
정보 모아서 와야지!
와서 티켓따야지 자격증 투자해야지!

호주에서 들이는 노력?
난솔직히 한국에서 들일 노력의 10분에1만 들여도
호주에서 훨씬 쉽게 뭔가를 얻을 수 있다고봐

게다가
너네는 내가 알려주잖아 미리해본사람이 있잖아
나는 진짜 아무도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선례도 없었어
안된다고 하는사람은 개많았지만 ㅋㅋ

내가 해보니 된다고 그러니깐
도전할사람들은 구라아닐까? 이런 의심말고
도전해!
해보고 안되잖아? 그럼 문제를 외부에서 찾지말고
나한테서 찾아서 고쳐

이런사람도있다? 요즘 호주 워홀들 다 빠져서 인력난 심하거든 근데 잡이 안구해진다는거지
내가 안해봤음 모르는데 한달전에 구직활동 해봤잖아
잡 겁~~~나 많거든 진짜 널린게 잡이야
물론 지금도 ㅋㄹㄴ 전에도 널린게 잡이었어
왜그러냐면 호주는 우리나라 인구 절반밖에 안살거든
근데 이력서 넣었는데 연락이 안온다는거야
100개넣었는데도
그럼 나같음
100개넣어서 하나도 연락안오면 아 잡이 없구나 라고 생각안하고 내 이력서가 겁나 그지같아서
아무도 연락이 안오는구나 이력서를 고쳐야겠다
이렇게 생각할거같거든 근데 절대~~
그렇게 생각안하더라구 자꾸만 문제를
외부에서 찾아

아.. 내가 사는 도시는 잡이 없어
내가 있는 주는 너무 고시급이 없어

아니야! 니가 못찾는거야 어딜가나 널린게 잡이야
당장 씩닷컴만 들어가봐 몇만개가 공고가 올라와있는데!!

하고싶은말은 도전하고 실패하면
문제를 나한테 찾아서 수정해
자괴감에 빠지라는게 아니라
되돌아보고 수정하고 해서 좀더 발전하란거야
그러면 무조건 된다고

워홀 여행하고 친구사귀고 즐기다 가려는사람 말고
돈벌고싶은사람들 말야
한국에서도 고소득하려면 피똥싸게 공부하고 대학가고
영어텝스니 토플이니 죽어라 점수만들고 해야
대기업가고 전문직가고 공무원되잖어
호주도 그정도까지 죽어라 엄청난걸 해내야 하는건 아니지만 기본적인건 준비하고 와야해
양심적으로 월 700씩 벌고싶은데 말한마디 못하면서
그돈벌고싶은건 도둑놈 심보지!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준비하는사람들
영어공부 열심히 하고
다들 도전하고 환상적인 워홀보내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